안드로이드 x86에서 최신게임은 거의 전부 안돌아간다. 이는 게임제작사가 이제는 의미 없어진 x86계열 cpu를 지원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일이라고 한다. 이 미지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번역(?)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나도 전문가는 아니라 설명은 못하겠고 설정만 해봤다.

 

1. https://github.com/Rprop/libhoudini

  에서 houdini.sfs 파일을 받는다. x버전은 32비트고 y와 z는 64비트라고 하는데 z가 다운로드가 안되서 그냥 y로 받았다.

 

2. 플레이스토어에서 root file manager 검색 후 root browser classic(회색계열) 설치

 

3. 실행하면 설정창 뜨는데 확인 버튼. 

 

4. sdcard -> downloads -> 받은 houdini.sfs 파일을 복사 -> 뒤로가기로 최상위 폴더로 이동 -> system -> etc 붙여넣기

 

5. 안드로이드 X86 에서 설정 -> Apps compatibility -> Enable native bridge 항목을 활성화 시켜준다.

 

6. 어플리케이션 목록 중 터미널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su를 입력한다.

    - 루팅 권한을 주는 절차라고 하는데 기기에 따라 입력이 이상하게 될때가 있는데 나는 명령어를 복사한 후 클립보드 로 붙여넣기를 했다...

    - 루트 권한 창이 뜨면 항상으로 바꾼 후 허용.

7. enable_nativebridge 입력.

 

8. 설정완료

 

이렇게 하면 최신게임도 어느정도 실행이 된다.

최근에 나온 콜오브듀티는 내부다운로드까지 다끝나고 설정창에서 튕겼고 블레이드엔 소울은 완벽하게 돌아간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