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를  둘러보던 중 아이패드 6세대 128gb 셀룰러 버전이 144달러에 판매가 되고 있는 것을 보게 괬다.

제품에 비해 워낙 저렴한 가격에 올라와서 보니 비밀번호가 걸려있어 판매자가 해제를 하지 못해서 저렴하게 올린 것이였다.

애플 제품은 분실 또는 도난에 대비해 Find My Iphone(FMI)라 불리는 옵션이 있는데 애플 아이디를 모르면 엑티베이션 락이 걸리게 된다. 이 락은 로그인된 아이디, 비밀번호를 모르면 일반인은 해제가 불가능하고 업체도 이것저것 제약이 걸린 상태에서 풀어준다고 한다.

때문에 이베이에는 이런 FMI 옵션이 켜진 아이패드가 많이 판매되는데 이 제품도 그런듯 했다.

FMI는 시리얼번호를 보면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혹시 중고 아이패드를 구매하게 될 경우 꼭 시리얼 번호를 받아 조회해보길 권한다.

 

시리얼 번호를 가지고 있다면 FMI를 조회해보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

 

1) 이베이에서 gsx 리포트라는 제품을 구매한다.

     한번 조회할 때 0.99달러이고 비교적 확실한 방법이다. 

   

   

"GSX Report"를 검색한 후 Find My Iphone 이 써져 있는 것을 구매한 후 판매자에게 메시지로 시리얼을 보내면 보통 30분 이내에 관련 답변이 온다.

 

2) 무료로 FMI를 조회하는 방법

    https://iunlocker.com/check_icloud.php?pmtry=2

    반영이 조금 차이가 있어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신뢰가 있는 사이트라고 한다.

   

검색창에 시리얼 넘버를 넣으면 FMI옵션 상태를 알수 있다.

 

해당 방법들로 제품 시리얼을 조회해 보니 FMI가 OFF로 되어 있었다.

FMI만 꺼져 있다면 DFU초기화를 하면 깔끔하게 밀린다는 정보를 얻어서 구매를 해보게 됐다.

 

그 이후는 시간 나면 다시 정리 해서...

설정

트랙백

댓글